티스토리 뷰
영등동어린이보약 키 성장 멈출까 걱정이면
자녀의 성장에 부모가 관심을 갖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더욱이 현대 사회에서는 성별을 불문하고 큰 키를 선호하는 경향을 보이다보니, 부모님들께서는 자녀의 성장이 어느 순간 갑자기 멈추지는 않을까 늘 노심초사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을 것입니다. 또한 부모님 양쪽의 키가 작다면 유전적인 영향으로 인해 아이의 키 역시 자라지 않을 것을 우려하며 속상한 마음을 표출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키 성장이라는 것은 유전에 의해 좌우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유전만이 키를 결정짓는 요소가 되는 건 아닙니다. 영등동어린이보약 성장이라는 것은 그외 다른 환경적인 요소가 함께 개입합니다. 따라서 어떤 환경에 처해 있느냐에 따라 아이가 더 커지기도 하고 반대로 우려했던 것처럼 덜 자랄 수도 있습니다.
아이의 성장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급성장기'라는 것을 먼저 알아 두어야 합니다. 모든 아이들은 자라나는 과정 속에서 갑자기 키가 쑥 자라는 시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태어난 뒤 일반적으로 2세가 될 때까지 겪는 것이 제1 급성장기이며, 사춘기 무렵에 제2 급성장기를 경험하게 됩니다. 과거와 다르게 생활 환경이나 영양 상태가 긍정적인 쪽으로 개선이 되면서 해당 시기가 앞당겨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때문에 요즘은 영등동어린이보약 급성장기를 여아 기준 12세, 남아 기준 14세 정도로 보고 있습니다.
아이가 자랄 수 있는 시기에 성장을 돕기 위해서라면 부모님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요소를 관리해야 합니다. 먼저 고려해야 하는 것은 수면 습관의 개선입니다. 컴퓨터 게임이나 휴대폰 동영상을 보느라 늦게 자는 습관을 들이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이는 성장호르몬의 원활한 분비를 방해하는 원인이 됩니다. 따라서 밤 10시 이전에 잘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주어야 합니다. 성장호르몬은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 활발히 분비되는 경향을 보이므로 해당 시간대에 깊은 수면 상태에 빠져 있을수록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식습관도 개선이 되어야 합니다. 맞벌이 부부일수록 생활 속에서 아이의 식사 하나하나를 챙기기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인스턴트 식품이나 배달 음식처럼 자극적인 것만 섭취하게끔 한다면 성장에도 방해가 되고 무엇보다 소아비만, 성조숙증 문제를 앓을 수 있습니다.
소아비만은 말 그대로 어린아이가 비만 상태에 접어든 것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소아비만은 성조숙증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성조숙증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아이의 성장 발달이 조숙하게 발생하는 것입니다. 사춘기 무렵에 확인되어야 할 신체 내외적인 변화가 이른 시기에 찾아오게 됩니다. 이는 단편적으로 보면 마치 아이가 자란 것처럼 보입니다. 그러나 성장판이 닫히게 되면서 최종 성장에는 방해가 되는 것이 성조숙증입니다. 영등동어린이보약 소아비만은 이러한 성조숙증의 원인이 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식습관은 철저하게 바르고 건강한 쪽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아이의 건강 문제로 성장이 더뎌질 수 있습니다. 유전 또는 약한 몸이 원인이 되면서 비염 등의 질환을 어릴 적부터 앓는 일이 흔합니다. 이들은 수면을 방해하고 성격을 예민하게 만들며 무엇보다 키 성장에도 방해 요소가 됩니다. 이렇듯, 막연하게 성장이라고 하면 부모님 두분의 영향이 클 것이라고 생각하셨을 테지만 실제로는 그외 부가적인 요소가 성장에 많은 영향을 가합니다. 따라서 영등동어린이보약 일상생활 속에서 지속적인 관리와 돌봄이 필요한 것입니다.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라면 신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안정 상태를 유지해야 합니다. 잘못된 습관과 생활 양식은 심신에도 피해를 줄 수 있고 우려했던 대로 성장에 지장이 생기기도 합니다. 따라서 부모님 두분께서 아이가 바른 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또 그것을 자연스럽게 유지할 수 있도록 신경 써 주셔야 합니다.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습관에 길들여질 시에는 성장에 어려움을 겪게 된다는 부분을 주의해야 합니다.